봉사은행,총신대학교,사회봉사센터,DIAKONIA,총신사회봉사,총신대봉사,총신봉사센터,총신사회봉사 센터이념
센터이념

우리 총신대학교는

100년을 넘는 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개혁주의의 학풍과 전통을 세우며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여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우리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를 보다 아름답고 정의롭게 만들어가야 합니다.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개혁주의의 교육이념은
우리의 모든 삶 속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하나님 앞에서’라는 코람데오 정신으로 바르고 정직하게 살아가며, 예수그리스도의 삶을 본받아 어느 곳에서나 이웃을 섬긴다는 점에서 사회봉사를 그 실천적 행위요소로 삼고 있는 것입니다.

1.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한다.

2. 나는,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로서 예수님의 사랑과 섬김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섬김에 대한 어떠한 대가도 바라지 않는다.

3. 나는, 섬김과 봉사활동을 일시적인 것이 아닌 일생의 사명으로 생각하고 생활화한다.

4. 나는, 봉사활동을 함에 있어 예수그리스도의 존귀한 자녀로서 품위와 자세를 유지한다.

5. 나는, 사회봉사를 통해 전문인으로서 실력과 자질을 연마하고 전공, 재능, 교육기부에 앞장선다.

  • 본 사회봉사센터는 본교 건학 이념인 개혁주의 신앙을 바탕으로 지성, 인성, 영성을 갖춘 사회지도자 배출을 목표로 한다.
  • 사회봉사의 실천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애와 섬김의 인성을 도야하며 인류사회와 국가 및 교회에 공헌할 인재를 양성한다.